제네시스 브랜드는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GV60"의 내. 외장 이미지를 8.19일 최초로 공개하였다.
지금부터 GV6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특징
▷미래지향적 디자인 미학을 총동원한 쿠페CUV(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 스타일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
▷현대 아이오닉5와 기아 EV6처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
▷GV에 현존하는 제네시스 라인업 모델명 중 가장 낮은 숫자인 '60'을 부여함 / 제네시스는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차명 체계에서 숫자가 낮을수록 역동성, 숫자가 높을수록 우아함을 강조함
▷무선 충전 기술 탑재 / 충전 시 케이블 연결없이 차량 주차와 동시에 사용자 인증, 충전, 요금 정산 등 100% 비접촉 충전을 지원한다.
□ 디자인
◑ 전면부
-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를 적용하여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
-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와이드하고 역동적인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 배치
- 후드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을 최초로 적용함
-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하여, 바디와 바디 사이의 이음매를 없애 깨끗한 인상을 완성함
◑ 측면부
-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럽고 다이나믹한 프로파일 구현함
- 압도적인 크기의 21인치 휠 적용
-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실루엣에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
- 윈드쉴드 글라스부터 윈도 라인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라인은 특별한 EV 이미지를 형상화 한 C필러 가니쉬 디자인으로 이어짐
-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 장착
-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량에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돌출되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로 첨단적인 이미지 연출함
◑ 후면부
- 감성적인 바디 위에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투라인 리어 콤비램프 적용함
-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장착하여 고성능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함
- 리어 펜더 부분의 숄더볼륨을 강조해 낮고 와이드 한 프로파일 구현함
- 각종 센서와 후진등, 리어 턴 시그널 등 기술적인 기능이 있는 요소들을 하단에 대조적으로 구성함
□ 내장 디자인
◑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였음
◑ 전자 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저 있을 때는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무드등이 들어옴
◑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마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함
◑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함
◑ 슬림 칵핏과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넓은 실내 공간을 선사함
◑ 크리스탈 스피어와 경적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미러 조절기 등에 원 모양의 디테일을 적용해 실내 디자인의 통일성을 구현함
□ 주행거리 와 예상 가격
◑ 주행거리 - SK이노베이션의 72.6 kwh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410~430km 주행 가능
◑ 예상 가격 - 전기차 보조금 전액 지원을 위해 600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음 / 차량 가격이 6000만 원 이상일 경우 국가 보조금은 50%만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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