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산 가볼만한 곳, 일산 호수공원 둘러보기

반응형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경기도 일산을 방문하게 되었다. 일산 방문 중에 두세 시간 정도 시간이 비어서 근처에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오랜만에 일산 호수공원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일산 호수 공원의 경우에는 과거에 경기 고양 꽃 박람회를 포함하여 여러차례 방문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대략 7~8년 만에 방문한 것이었는데 제법 많은 것들이 변해 있었습니다.

워낙 호수도 크고, 공원이 넓어서 산책 겸 둘러보기에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주차부터 시작하여 일산 호수 공원을 둘러보기로 하겠습니다.

 

 

우리가 주차한 곳은 호수공원 제2주차장입니다.

호수공원 주차장은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제3주차장, 부설주차장4 가 있습니다. 호수 공원은 워낙 넓기 때문에 지도에서 주차장 위치를 확인하고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공원의 중앙 부분에 위치한 제2주차장 또는 제3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은 5분당 8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이날은 추석 연휴 기간인 관계로 무료였습니다.

 

공원 내에는 자전거 전용 도로와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도로가 구분이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전통정원, 학이나 조류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 넝쿨식물 터널, 맹꽁이 서식지 등 테마가 있는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체험 학습장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메타세콰이어 길

 

 

 

공원 산책로의 밤나무

 

 

 

 

 

 

장미터널

 


공원 산책로 옆의 밤나무들에는 알밤을 가득 품은 밤송이들이 입을 쩍 벌리고 있으며, 길 곳곳에서 떨어진 알밤도 주울 수 있습니다.

공원 잔디밭 여기저기에는 시민들이 돗자리를 깔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가족 나들이, 산책, 운동하기에 더없이 좋은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산의 가볼 만한 곳으로 일산 호수공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