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요소 재고량 여유, 요소수 생산 안정적

반응형

 

6일 정부는 정부 세종청사에서 기획재정부 주재로 '요소수 수급 관련 범부처 합동 대응 회의'를 열어 요소수의 국내 생산. 유통 등 물량 수급현황과 해외 물량 반입 계획 등 진행사항을 점검하였다.


정부의 발표에 따른 요소 재고량 및 요소수 생산 실태에 대해 정리해본다.

 

▣ 국내 요소 재고량, 11월 이후 최대 수준 보유  

▶국내 요소 재고량은 지난 1일 중국에서 3000t을 들여오면서 3일 5,960톤, 4일 5,726톤 등 11월 이후 최대 수준의 재고량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에서 계약을 마친 상태에서 묶여있던 요소 1만 8,700톤 가운데 거의 대부분이라 할 수 있는 1만 8,500톤이 검사 신청을 마쳤다.  그중에서 1만 6,800톤은 이미 검사를 통과하였다.

 

▶산업용 요소의 경우도 아래와 같이 해외에서 국내로 반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베트남으로부터 3,120톤 확보
  • 사우디 및 카타르로부터 각각 5000톤씩 확보 

 

 

▣ 요소수 생산 안정적으로 공급

▶평일 기준 120만ℓ 생산으로 평균 소비량의 두배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토요일에도 48만ℓ 생산하는 등 주말에도 생산 공정을 가동하여 주유소에 공급함 

 

 

▣ 요소수  재고 정보공개 대상 주유소 확대 및 정보 알림 서비스 전환

요소수 재고 정보공개 대상 주유소를 기존의 136개 중점 주유소에서 243개로 확대했다.

 

▶요소수 재고 정보 알림 서비스가 기존에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등 3개 부처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 2회 전국 중점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 현황을 공개하였다. 하지만 7일부터는 정부 부처 홈페이지 대신 티맵, 네이버, 카카오 맵, 카카오 내비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3시간마다 공개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한다. 

 

▶최근 요소수 완제품의 수입물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요소수를 구매할 수 있는 절차를 준비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