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리버풀 라이벌 맨시티 꺽고 FA컵 결승 진출 / FA컵 우승팀은?

반응형

현재 EPL 우승을 다투고 있는 두 팀이 FA컵(잉글랜드축구협회 컵) 준결승전에서 만났습니다. 1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FA컵 준결승에서 리버풀이 맨시티를 3-2로 물리치고 2021-22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2012년 이후 10년 만에 FA컵 결승전에 진출하였으며 만약 리버풀이 우승한다면 2006년에 우승한 이후 16년 만이며 통산 8번째 FA컵 트로피를 들어 올리게 됩니다.

결승전은 5월 14일 열리며 18일(한국시간) 12시 30분에 열리는 첼시와 크리스털 팰리스전 승자와 우승을 다투게 됩니다.


맨시티와의 준결승전에서 리버풀은 마네의 멀티골에 힘입어 전반에만 3대 0으로 앞서갔습니다. 맨시티는 후반 2분 만에 잭 그릴리 시의 골로 반격에 나섰지만 두 번째 골이 경기 종료 직전에 터졌습니다. 동점골을 만들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였고 승부는 리버풀이 한골 차이로 승리하였습니다.

 

강팀 간의 자존심이 걸린 중요한 경기에서 맨시티가 제대로 힘 한번 써보지 못하고 리버풀에게 패한 데는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미들필더에서 경기를 풀어나가는 핵심 전력인 주장 데브라 위너가 발목 부상으로 빠졌고, 오버래핑 능력이 뛰어난 오른쪽 핵심 수비수 카일 워커 또한 발목 부상으로 빠졌기 때문입니다.

주전 두 명이 빠진 맨시티는 경기 초반부터 흔들리면서 리버풀에 끌려갔고, 전반에만 3점을 내주면서 리버풀에 패하고 말았습니다.  

 

FA컵의 우승은 과연 어느 팀이 차지할까요?

크리스털 팰리스보다 상대 전적이 강한 첼시가 결승전에 진출할 확률이 강함으로 결승전에서는 리버풀과 첼시의 맞대결이 예상됩니다.

결승전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리버풀은 올해 EPL 우승 전력감인만큼 첼시를 꺾고 FA컵 우승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